• 최종편집 2024-03-29(금)
 
“뒤쳐진 평택 교육환경 획기적으로 개선하겠습니다”
 
 
신년사 송치용 도의원.jpg
▲ 경기도의회 송치용 의원 
 
 존경하는 평택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리고 더욱 건강하시고 뜻하시는 일 모두 성취되길 기원합니다. 저는 작년 지방선거에서 정의당 비례로 도의원에 당선된 송치용 의원입니다. 그래서 평택은 지역구 의원 5명까지 모두 6명의 도의원을 갖게 되었습니다. 경기도의회에서 평택 발전을 위한 일에 성심껏 힘을 보태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상임위원회를 제2교육위원회로 배정받아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제2교육위에서는 경기도교육청 업무 중에서 학교 신축과 개보수를 주 업무로 하는 행정국과 꿈의 학교와 꿈의 대학을 지원하는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과 감사관실, 그리고 특성화교육이나 문예교육, 교육 공무직 노동자 업무를 관할하고 있습니다. 이런 업무와 관련되어 문의사항 있으면 저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의원이 되기 전부터 평택에서 교육문제와 청소년에 관심을 갖고 활동하고 있었습니다. 평택 교육희망네트워크 회원으로 활동하며 평택 고교평준화 운동을 함께 시작했으며, 평택 마을교육 공동체를 만들어 ‘청소년카페 모모’를 공동 설립하여 운영하였고, 경기남부생태교육연구소 운영위원을 하면서 꿈의 학교 설립을 제안하여 평택 제1호 꿈의 학교인 ‘마을 숲 탐험가 꿈의 학교’를 만들고 운영하는데 함께 했습니다. 이후 청소년카페 모모에서도 청소년 마을국장 꿈의 학교를 만들어 2년째 이어오고 있는데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제 경기도는 새해부터 중학생 무상 교복이 지급되기 시작할 것이며, 2학기부터는 중학교에 이어 고등학교도 무상급식이 실시될 예정입니다. 향후 고등학교 무상 의무교육 실시에 앞서서 평택 고등학교의 교육환경 격차 해소에 박차를 가해야 합니다. 고교평준화는 이런 일을 제대로 해내기 위한 첫걸음입니다.
 
 평택은 올해부터 혁신교육지구로 지정되어 늦었던 혁신교육이 활발히 진행될 기회를 맞았습니다. 아무쪼록 이 기회를 잘 살려서 많이 뒤쳐진 평택 교육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데 함께 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평택 혁신교육의 방향은 첫째로 함께 만드는 지역특색 있는 교육도시모델을 찾아내고 둘째로 지속 가능한 평택지역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서 학교와 마을이 함께하는 지역교육공동체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평택교육을 혁신하는데 교육청과 평택시가 힘을 합쳐서 지원하겠다고 합니다. 그러면 저절로 잘 되겠습니까? 세상에 저절로 잘 되는 일은 없습니다. 말을 냇가까지 끌고 갈 수는 있지만 물은 말이 먹어야 합니다. 시와 교육청이 판을 깔아줘도 우리 평택교육의 주체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으면 예산만 들이고 성과를 내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학생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마을의 어른들이 함께 나서주셔야 합니다. 저도 평택교육을 혁신하고 누구나 부러워할 평택교육환경을 만드는데 함께 하겠습니다.
 
 정리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446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년사] 송치용 경기도의원 “평택 발전에 힘을 보태겠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