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0(월)
 
10월까지 감독, 코치, 선수 구성 완료하고 K3리그 참가
 
 
축구단.jpg
  (가칭)평택FC 축구단 창단준비위원회(단장 이기창·사진, 이하 준비위)에서는 평택시 축구발전과 생활축구 보급을 위해 오는 1215일 창단식을 갖는다고 20일 밝혔다.
  
 준비위는 10월까지 감독, 코치, 선수 구성을 완료하고 대한축구협회에 K3리그(K3 League) 참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K3리그는 기존의 K리그 클래식, K리그 챌린지, 내셔널리그 등 프로축구단과 실업축구단을 제외한 순수 국내 아마추어 축구 리그중 지역이 아닌 전국 규모의 최상위 리그로 대한민국 축구 리그 시스템에서 4부 리그 격에 해당하며, 18개 팀이 참가하고 있다.
 
 평택FC 축구단의 창단소요액과 K3리그 참가비, 운영비 등 15천여만 원은 구단주로 선정된 하나 씨엔엠유병철 대표가 전액 지원하며, 내년도에는 축구단 발전을 위해 6억여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평택FC 축구단은 창단 후 애향심 고취 및 지역체육 발전과 스포츠를 통해 지역 간 융합을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고, 유소년 축구 프로그램 보급 및 육성 지원 생활체육 축구인과 상생 및 경기력 향상 도모 홈 경기 유치 통해 지역 주민 간 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이기창 단장은 “4년 전부터 지역 인사들과 함께 평택시 축구발전과 동호인들의 참여를 위해 축구단 창단을 준비해 왔다이번 달 내에 감독과 코치 선임을 마무리하고, 현재 프로리그에서 활동하고 있는 선수도 영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FC 축구단 창단식은 1215일 오후 6시 평택시 비전동 소재(소사벌 배다리 공원 앞) ‘제이앤제이 아트 컨벤션에서 열린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58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FC 축구단, 오는 12월에 창단식 갖는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