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평택 진위초등학교, 종합평가 결과 혁신학교 재지정
 
 
11.jpg
▲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활용되고 있는 청북중학교 텃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지난 15201631일자 신규 혁신학교 35, 재지정 혁신학교 32교를 지정했다. 이 가운데 평택시는 신규 혁신학교에 청북중학교(교장 김보배)가 지정되었고, 진위초등학교는 혁신학교에 재지정 되었다.
 
 신규 혁신학교는 201631일부터 4년 간 민주적 학교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윤리적 생활공동체와 전문적 학습공동체를 형성하고, 창의적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지역의 혁신교육을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신규 혁신학교는 혁신공감학교 중 희망교에서 혁신학교 신청서를 제출하면, 교육지원청에서 혁신공감학교 우수 운영교를 발굴·추천하고, 도교육청 혁신학교추진지원단 심의하여 지정했다.
 
 
 이는 혁신공감학교 운영을 통해 학교문화가 잘 형성된 학교를 지정하여 학교혁신의 모델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혁신.jpg
▲ 혁신학교로 재지정된 진위초등학교 전경 
 
 또한 4년간 혁신학교를 운영한 34교 중 종합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재지정 여부를 심의한 결과 진위초를 포함해 32(15, 14, 3)가 재지정 되었다.
 
 이번 신규 혁신학교 지정으로 201631일 기준 혁신학교 및 모범혁신학교는 416교로 확대된다. 초등학교는 220, 중학교 146(모범혁신학교 1교 포함), 고등학교 50교이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모범혁신학교 선정 평가 결과에 따라 모범혁신학교 수는 증가할 수 있다앞으로 혁신고등학교를 집중 발굴·육성하여 신규 혁신고등학교를 추가로 지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혁신학교로 지정된 청북중학교는 농촌학교로 23,00여 평의 넓은 부지에 울창한 숲과 나무로 둘러싸인 자연친화적 학교로 천연잔디구장과 생태체험장 등을 갖추고 있으며, 교육의 장으로서 청북지역의 주민 및 기업체가 협력하여 함께 참여하는 지역교육공동체 문화 창출에 노력하고 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922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청북중학교, 내년 3월 1일자 경기도 신규 혁신학교 지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