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4(화)
 
국무총리 단체표창 영예 안아 “자원봉사 가치 알려”
 
 
시민아카데미.jpg
 
 평택지역의 대표적인 성인문해교육, 검정고시야학 기관인 (사)평택시민아카데미가 12월 5일 자원봉사의 날을 맞아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15 대한민국자원봉사 대상’ 국무총리 단체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평택시민아카데미는 지난 1988년 창립 이래 지역문화의 정체성을 찾기 위한 다양한 문화운동에 힘써 왔으며 1993년부터 ‘상록수시민학교’를 개설해 20명의 자원봉사 교사와 30여명의 후원자가 함께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한글교육과 학력보완교육으로 검정고시 과정을 운영, 그동안 수백 명의 지역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새로운 인생을 설계하는데 기회를 제공했다.
 
 시민아카데미는 이런 노력이 인정을 받아 교육부 주관 ‘2006년 대한민국 평생학습 대상 단체우수상’, ‘2009년 성인교육자 우수상’을 연속 수상했으며, ‘2013년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대표자 국무총리 표창’에 이어 이번 연속적인 단체 표창으로 자원봉사의 가치를 알리는 지역 단체로서도 자리매김 하게 됐다.
 
  창립 회원으로 지금도 상록수학교 교장으로 23년째 봉사하고 있는 이한칠 교장은 “1988년 시민아카데미와 인연을 맺어, 직장 생활과 병행하면서 자원봉사활동과 각종 지원에 함께 했다. 소중한 시간이었고 묵묵히 많은 일들을 해 오신 후배 황우갑 회장과 이사, 자원교사, 회원과 후원 회원들의 도움 속에 가치 있는 활동을 할 수 있었다”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평택시에도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744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민아카데미, “2015 대한민국 자원봉사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