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체험해봐! 웹툰’ 교육... 참가자 22명 모집
 
 
웹툰.jpg
 
 평택시립안중도서관(관장 박천수)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전국도서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웹툰창작체험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3,0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새로운 대중문화의 핵심 콘텐츠로 자리 잡은 웹툰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웹툰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유익한 진로체험이 지역 공공도서관에서 가능해진 것이다.
 
 이에 따라 태블릿과 교육용 소프트웨어인 스케치업, 클립스튜디오, 포토샵을 구비하고 ‘체험해봐! 웹툰’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진선규 웹툰작가가 강사로 나서 웹툰에 대한 이해와 제작과정을 보여주며 학생들이 직접 콘티 제작, 캐릭터 창작, 밑그림과 펜터치 등을 실습하도록 일대일 교육으로 이뤄진다. 교육 후 참여 학생 웹툰 작품은 도서관에도 전시 예정이다.
 
 아울러 우수 만화도서 구입, 웹툰 만화도서 전시, 웹툰 원작 영화상영, 웹툰 작가초대 등 다양한 사업도 병행한다.
 
 웹툰 교육프로그램은 2016년 1월 19일(화)부터 23일(토)까지 5일간 중·고등반은 10시부터 12시까지, 4학년이상 초등반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안중도서관 지하 정보화교육장에서 열리며 초등반 중·고등반 각 11명씩 모집한다.
 
 참가 접수는 12월15일부터 선착순 전화나 방문으로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안중도서관(☎ 8024-8346~7)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559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립안중도서관, ‘웹툰창작체험관 공모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