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비전동·신평동 소외계층 30가구에 각각 5kg씩 전달해
 
 
성동초 김장.jpg
 
 평택성동초등학교(교장 김득헌)는 11월 30일, 학부모, 학생, 교직원 대표와 학구 내 3개 동사무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배추김치 170kg를 전달하는 ‘2015 김장 나눔 사랑 나눔’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전달한 배추김치는 지난 11월 27일, 학부모회 주관으로 학부모와 학생, 교직원 등 40여명이 평택시 오성면에 새로 문을 연 태성김치문화체험관에서 김장체험을 하면서 직접 담갔으며, 학구인 비전1동과 비전2동, 신평동에 거주하는 소외 계층 30가구에 5kg씩 지원하고, 나머지 20kg은 평택성동초 교육복지우선사업으로 실시하는 그루터기 학생들의 아침 식사에 활용하게 된다.
 
성동초 김장2.jpg
 
 김득헌 교장은 “우리학교가 교육복지우선사업 대상교이지만 교육공동체의 따뜻한 마음과 정성을 모아 담근 김치를 우리 마을공동체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나눌 수 있게 되고, 학생들이 앎과 삶이 하나 되는 모습을 실천하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방혜자 학부모회장은 “평택성동초 교직원, 학생, 학부모가 한 뜻으로 지역사회와 하나 되는 취지로써 이번 김장 나눔은 그 어느 것보다 더욱 뜻 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 이러한 나눔과 봉사가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성동초 김장3.jpg
 
 장석경 학생회장은 “몇 시간의 작은 봉사이었지만 남에게 도움이 된다는 사실에 힘든 줄을 몰랐고 뿌듯하다”고 말해 교육공동체가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오윤숙 비전2동장은 “초등학교에서 직접 김장 나눔을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고, 꼭 필요한 곳에 전달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소년문화센터 주관 제7회 평택청소년 쌀 떡볶이 요리대회에 참가한 성동초 한울타리팀도 최우수상 상금 40만원 중 일부를 구세군노인주간보호센터에 기부해 따뜻함을 나눴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26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성동초등학교, 사랑의 김장으로 “따뜻한 사랑” 전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