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3곡 앵콜곡 등 21곡 합창음악 선사 “많은 박수 받아”
 
 
가을음악회.JPG
 
 지난 12일(목) 저녁 7시 30분 평택대학교 90주년 기념관에서 평택·안성지역 목회자와 시민, 기관장 등 1,500여 명의 관객이 참석한 가운데 ‘2015 안양시립합창단 평택·안성 초청 가을음악회’가 성대하게 열리고 마쳤다.
 
 이번 음악회는 서울극동방송이 주최하고 서울극동방송 평택·안성운영위원회(위원장: 한상옥 안수집사)와 평택·안성디지털기독교문화선교협의회(이사장: 이춘수 목사)가 주관해 경기 남부지역, 충청 북부지역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합창 음악문화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2017년 ACDA(미국 합창지휘자 총연합회)에 초청 된 세계적인 합창지휘자이며 한국교회음악 이사장인 이상길 교수가 지휘하는 안양시립합창단 초청 공연을 마련하였다.
 
가을음악회2.JPG
 
 이번에 초청된 안양시립합창단은 1987년에 창단하여 105회의 정기연주회와 기획연주 그리고 유수의 교향악단과의 협연으로 고전에서 현대음악에 이르는 폭넓은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큰 감동을 주고 있다.
 
가을음악회3.JPG
 
 2006년 이상길 지휘자를 제5대 지휘자로 영입한 후 뛰어난 연주와 기획, 그리고 정통합창 사운드로 최고의 합창단이라는 명성을 얻게 되었고, 합창 애호가들로부터 그 수준을 인정받고 있으며, 매년 40여회의 찾아가는 음악회는 클래식, 팝송, 가곡, 뮤지컬 등을 통해 더욱 친숙한 모습으로 대중에게 다가가 합창 음악을 널리 알리는데 노력하고 있다.
 
가을음악회4.JPG
 
 이날 가을음악회는 서울극동방송 김성윤 아나운서의 사회와 평택·안성 디지털기독교문화선교협의회 이사장 이춘수 목사의 환영사, 안성시 기독교총연합회 총회장 노성철 목사의 개회기도, 평택시 기독교 총연합회장 이국현 목사의 마침기도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안양시립합창단 상임지휘자 이상길 교수의 지휘와 모혜원, 박주현 피아니스트의 반주로 총 2시간 동안 합창음악을 연주하였다.
 
가을음악회5.JPG
 
 이날 공연에서 안양시립합창단은 3곡의 앵콜곡 등 21곡의 합창음악을 선사하며 공연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날 공연실황은 오는 11월 21일(토) 오후 12시부터 1시간 동안 서울극동방송
FM106.9MHz 통하여 서울, 경기, 인천지역에 방송하고 극동방송 인터넷www.febc.net(서울)을 통하여 전 세계에 중계방송 한다. 
 
 이날 가을음악회를 관람한 현덕중앙감리교회 오명동 목사는 “서울이나 대도시까지 나가지 않고 평택대학교 90주년기념관에서 세계적인 안양시립합창단의 합창음악을 관람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가을음악회6.JPG
 
 전라북도 익산에서 가을음악회 공연장을 찾은 익산 새소망교회 담임목사이며 익산시 기독교연합회장 황철규 목사는 “극동방송을 듣고 가을음악회에 참석하게 되었는데, 귀가 행복하고 눈이 행복하며 가슴과 영혼까지 행복한 정말 멋지고 아름다운 밤이었다”고 말했다.
 
 안양시립합창단 초청 가을음악회에서 얻어진 공연 수익금 1천만 원 전액은 서울극동방송(사장 한기붕 장로)에 전달할 예정이다.
 
가을음악회7.JPG
 
 한편 극동방송 평택·안성 운영위원회와 평택·안성 디지털기독교문화선교협의회는 중부권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합창 음악회를 제공 한다는 취지로 2008년 12월 8일 평택 남부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인천시립합창단 초청 송년음악회를 시작으로, 2010년부터 지난 7년간 연속 평택대학교 90주년기념관에서 극동방송 윤학원코랄, 안산시립합창단. 인천시립합창단. 안양시립합창단 등 국내 최고의 유명 합창단을 초청하여 가을음악회를 갖고 있다.
 
한상옥 객원기자 san91919@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737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15 안양시립합창단’ 평택·안성 초청 가을음악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