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9(목)
 
12회기 강의 수강한 20여명 어르신 “신나는 졸업식”
 
 
복지관 졸업식.jpg
 
 평택남부노인복지관(관장 고은자)에서는 지난 9월부터 진행된 공동모금회 지원사업으로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서 주최한 선배시민 양성 및 성공적인 노년기 사회참여 활동 지원사업 “선배시민대학” 졸업식을 10월 14일 가졌다.
 
 선배시민대학은 지역공동체의 선배로서 시민의 권리를 누리고 의무와 책임을 다하는 당당한 선배시민이 될 수 있도록 방법을 모색하고 실천하는 법을 교육하고 있다. 
 
 선배시민대학 사업은 총 12회기의 강의로 복지관 이용자 20여명의 어르신들과 함께 진행했으며, 질문, 성찰, 상상, 실천 등 4부 6강 강의로 구성되어 있다.
 
 교육내용은 ▶1부 ‘질문: 나는 누구인가’ ▶2부 ‘성찰: 나는 행복한가’ ▶3부 ‘상상: 새로운 삶을 가능한가’ ▶4부 ‘실천: 나는 무엇을 할 것인가’를 통해 우리사회가 더 나은 공동체로 나아갈 수 있는 길을 모색했으며, 지난 10월 14일 선배시민대학에 참여해 12회기의 강의를 수강한 어르신 20여명의 졸업식을 진행했다.
 
복지관 졸업식2.jpg
 
 또한 선배시민대학은 강의를 진행하는 것으로 그치지 않고 강의가 끝난 후 자조모임을 통해 앞으로 선배시민으로서의 역할에 대한 끊임없는 토론,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평택시의회와 평택 재활용센터에 방문을 통해 좋은 마을 만들기를 위하여 어떤 노력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토의할 예정이다.
 
 오재영 사회복지사는 “선배시민대학 교육을 이수한 어르신들은 졸업식 이후에도 자조모임을 구성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논의를 진행해 나갈 것”이라며, “교육을 마치고 평택지역의 선배시민으로 활동할 어르신들의 모습에 기쁘다. 좋은 평택 만들기에 더욱 힘써 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정옥 시민기자 joanna48@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56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남부노인복지관 “선배시민대학” 졸업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