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8(수)
 

지역의 고유한 문화 교류·체험 기회 제공 위해


문화원 업무협약.JPG
 

 평택문화원(원장 김은호)과 평택문화원(원장 홍경표)이 지난 21일 한국소리터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평택문화원과 동해문화원이 향후 2년 간 지역민의 문화향유를 위한 발전적인 교류와 상호 협력을 통하여 지역문화 자원에 대한 이해와 지원 협조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의 고유한 문화를 교류·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것이 협약의 주 내용이다.

 김은호 평택문화원장은 “평택시와 동해시는 모두 바다를 접해있는 해양 도시로서 문화적인 측면에서 유사한 모습을 보인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양 문화원은 지역문화를 발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공유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경표 동해문화원장은 “평택문화원과 함께 지역의 문화활성화를 위해 서로 협조하고 노력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의 의미를 밝혓다.

 평택문화원과 동해문화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협력하여 지역의 문화와 관광·체험 등이 활성화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또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이날 동해문화원에서는 임직원 및 문화회원이 평택호관광단지, 웃다리문화촌, 해군2함대 등을 탐방하였고, 평택문화원에서는 11월 6~7일 임직원이 동해시를 방문하여 논골담길 등을 탐방할 예정이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97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문화원-동해문화원, 상호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