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2015년 제3회 청소년 프리젠테이션 발표대회 개최


청소년센터.jpg
 

 평택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대한 생각과 제안들을 맘껏 외칠 수 있는 기회가 개최된다. 올해로 3회를 맞은 ‘평택청소년 지역사회 참여제안 발표대회 - Youth PT Show’가 바로 그 자리이다.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시청소년차세대위원회,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발표대회는 ‘평택 청만세 - 청소년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세상’ 이라는 부제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와 공공기관,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하고 싶은 제안을 자유롭게 프리젠테이션으로 작성하여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를 준비하는 평택시청소년차세대위원회(이하 청차위)는 평택시의 청소년 정책에 대한 평가 및 정책 제안, 의견 수렴의 역할을 수행하는 청소년 기구로 3년째 이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청차위 이지혜 위원장(현화고 2학년)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방법의 하나로 기획된 대회이며,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하여 가벼운 이야기도 좋고, 톡톡 튀는 아이디어도 좋고 많은 이야기들을 체계적인 방식으로 발표하면 좋겠다”며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 대상은 평택 관내 중고교 청소년과 14세~19세 청소년이며, 개인 또는 팀(최대 5명)으로 참가하면 된다. 발표 주제는 지역사회 변화, 공공정책, 생활변화 운동, 교육 관련, 캠페인 제안, 청소년 안전, 학교폭력 대책 등 공익적인 모든 주제가 가능하다.

 이번 대회 참가 신청은 10월 23일까지, 원고 접수는 11월 3일까지이며, 본 발표대회는 11월 7일(토)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에서 펼쳐진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866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청소년의 소리” 힘차게 외치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