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5(일)
 
만정중학교, 직업체험 캠퍼스투어 프로그램 참가
 
 
평택대 체험.JPG
 
 평택대학교(총장 조기흥)는 이달 14일(수) 만정중학교(안성시 공도읍 소재)를 대상으로 제2차 자유학기제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주 평택 은혜중학교에 이은 두 번째 진로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평택대학교 내 위치한 주요 기관인 ▲문헌지원과 ▲PTU NS(Nursing Simulation) Center ▲피어선기념관 ▲다문화가족센터를 견학하고 해당 직업을 직접 체험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평택대 체험2.jpg
 
 이날 오전 평택대학교 E-컨버젼스홀에서 집결한 학생들은 문헌지원과의 사서 체험을 시작으로 인문사회관 간호학과(NS Center)의 간호사, 평택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의 도슨트(Docent), 다문화가족센터의 사회복지사(연구원) 순으로 다양한 직업군을 경험하였으며, 각 체험관에는 해당학과 교수진 및 교직원과 연구원으로 구성된 체험도우미가 배치되어 실효성을 높였다.
 
 평택대학교 체험학습에 참석한 만정중학교의 한 학생은 “학과소개와 함께 진행된 다양한 직업체험과 그 직업을 갖기 위해 필요한 과정 등을 현업에 종사하는 분들에게 직접 들으니 더욱 와 닿았다”며 “평소 궁금했던 간호학과의 실습프로그램이 개인적으로 가장 유익한 경험 이었다”고 체험소감을 말했다.
 
평택대 체험3.JPG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한 평택대학교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꾸준한 수요에 부흥하는 캠퍼스투어 프로그램을 올바로 정착 시키고 고도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향후 보다 다양한 직업군을 체험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프로그램운영의 내실을 다지겠다”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627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대학교, 제2차 자유학기제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