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엄앵란 초청 뜨거운 가슴에 좌절이란 없다주제로
 
 
남부노인복지관.jpeg
 
 평택시 남부노인복지관(관장 고은자)에서는 지난 724일 오후 1시 복지관 2층 대강당에서 방송인 엄앵란을 초청해 뜨거운 가슴에 좌절이란 없다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시민자치대학을 진행했다.
 
 그동안 평택시는 시민자치대학은 지난 2004년 제1기를 시작으로 그동안 각 분야별 유명한 강사진과 주제로 운영해 오면서, 시민들의 큰 호응으로 시민 열린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남부노인복지관2.jpeg
 
 이와 더불어 찾아가는 시민자치대학은 일반 시민이 아닌, 교통 및 시간, 정보부족 등의 학습 환경 제약으로 교육기회가 제한적인 소외계층을 위해 진행되는 교육으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한다. 희망하는 강사를 원하는 장소, 원하는 시간에 강의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으며, 시민자치대학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분야의 유명 석학과 전문가의 초청 특강이 이뤄진다.
 
 이번 남부노인복지관에서 열린 찾아가는 시민자치대학에는 관내 250명의 어르신이 참석했고, 강의에 나선 방송인 엄앵란 씨를 기립박수로 맞았으며, 엄앵란 씨는 자신이 살아오며 고생했던 부분들을 진솔하게 이야기 해 어르신들에게 많은 공감과 박수를 받았다.
 
남부노인복지관3.jpeg
▲ 어르신들과 상담 중인 남부노인복지관 김연주 사회복지사
 
 이번 행사를 담당한 김연주 사회복지사는 어르신들의 참여와 관심이 매우 높은 만큼 어르신들의 욕구에 맞는 강사 매칭과 강의 주제를 선정해 보다 나은 시민자치대학을 만들어 가겠다이번 시민자치대학에 참석해주신 남부노인복지관 어르신들께 많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박정옥 시민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00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남부노인복지관 ‘찾아가는 시민자치대학’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