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관내 1,800여명 학생과 학부모 참가 열띤 경연 펼쳐
 
 
발표대회.JPG
 
 경기도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박주상)에서는 529() 오전 10~오후 5시까지 평택남부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37회 평택학생 예능발표대회를 개최했다.
 
 매년 개최되고 있는 이번 대회에서는 합주와 합창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오전 기악합주 경연에서는 초등 4(내기초, 평일초, 현일초, 소사벌초) 중등 3(오성중, 장당중, 은혜중)이 경연을 펼쳤고, 리코더합주 경연에는 초등 2(효덕초, 청옥초) 중등 1(청옥중)이 참가해 경연을 펼쳤다.
 
발표대회2.JPG
 
 이어 오후 합창대회에서는 초등 17(평택성동초, 송신초, 장당초, 청옥초, 세교초, 평택지산초, 지장초, 평택도곡초, 덕동초, 진위초, 현일초, 이충초, 서정리초, 평택중앙초, 팽성초, 자란초, 원정초) 중등 3(신한중, 포승중, 현화중) 고등 4(신한고, 비전고, 한광여고, 평택기계공고)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박주상 교육장은 대회사를 통해 청소년 여러분의 문화·예술적 꿈과 끼를 분출할 수 있는 이번 대회를 통해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며 그동안 갈고 닦아 온 기량을 즐기는 마음으로 유감없이 펼치고, 더 나아가 우리 고장의 전통 문화·예술을 계승·발전하도록 하는 데도 기여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발표대회3.JPG
 
 이날 대회에 관내 1,800여명의 학생과 학부모가 참가했다. 대회 결과, 초등학교 기악합주 부문: 내기초등학교, 소사벌초등학교 중등 기악합주부문: 은혜중학교 초등 리코더합주 부문: 효덕초등학교 중등 리코더합주 부문: 청옥중학교가 최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또한 초등 합창 부문: 장당초등학교, 팽성초등학교, 자란초등학교 중등 합창 부문: 현화중학교 고등 합창 부문: 신한고등학교, 평택기계공업고등학교가 각각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95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제37회 평택학생예능발표대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