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1(토)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교육학습 및 문화체험 제공


 11월 15일 오전 10시 원평청소년문화의집에서 자올아이프로그램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자올아이는 평생학습특성화 프로그램으로서 소외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교육학습 및 문화체험, 상담 1:1멘토링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2014년 자올아이는 자올아이 동아리 회원 22명, 원평드림지역아동센터 아동 8명, 꿈나무지역아동센터 아동 12명 등 총 42명이 참가하였다.

 이날 수료식은 활동소감나눔, 2014년 활동영상감상, 멘토멘티 소감나눔이 진행되었고,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원평드림지역아동센터, 꿈나무지역아동센터 3개 센터간 상호 발전을 위한 협약식도 진행되었다.

 협약에 따라 3개 센터는 교육제공과 문화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건강한 청소년 바른 인성을 갖춘 청소년으로의 성장과 지역사회의 발전 및 사회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다.

 자올아이에 참가한 지역아동센터 아동은 “나에게 멘토언니는 친언니같은 존재다, 앞으로도 계속 만나고 싶고 너무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다.

 원평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날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은 자올아이 동아리 회원들에게 직접 쓴 편지와 선물을 전달하며 훈훈한 분위기속에 수료식이 진행되었다"며 "자올아이는 2016년에도 학습제공, 상담멘토멘티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평택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일호 대학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04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YMCA 원평청소년문화의집 '자올아이' 수료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