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9(목)
 

평택교육청,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다함께 Go!Go!Go! 

 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연) Wee센터에서는 관내 학업중단 위기에 놓인 학생들의 학교적응력을 돕고자 학업중단 예방 프로그램 “다함께 Go!Go!Go!"를 운영 중(운영 기간: 2014.09.01∼12.24) 이라고 7일 밝혔다.

 "다함께 Go!Go!Go!" 프로그램은 'Go Together!함께, Go Work!체험, Go Home!회복, Go Vision!성장'이라는 4가지 테마를 가지고, 초·중·고등학생 및 가족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Go Together!함께' 프로그램은 난타를 배우고, 사진을 매개로한 집단 활동을 통해 관계 속에서 응집력을 강화한다. 'Go Work!체험' 프로그램은 키자니아 직업체험, 제과제빵 기술 익히기, 바리스타 도전하기, 도예활동 등 전문가의 지도로 직접 직업을 경험해보는 기회를 가져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느껴보도록 했다.

 아울러 'Go Home!회복' 프로그램은 가족캠프를 통해 가족 간의 유대감을 증진하고, 가족의 상처를 보둠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Go Vision!성장' 프로그램은 프로그램을 경험한 청소년들이 작품과 체험을 발표해 봄으로써 자신의 끼와 희망을 표현해 보는 장으로 진행된다.

 송탄제일중학교 장문숙 전문상담교사는 “학교에서는 학업에 지쳐 무기력한 모습을 보였던 학생들이 도예활동을 하면서 반짝이는 눈빛을 보고 또 다른 희망을 읽었다. 이 희망이 아이들 가슴에 남아 학교생활의 새로운 활력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평택교육지원청 김동민 교수학습지원과장은 "다함께 Go!Go!Go! 프로그램은 학업중단 위기를 겪는 다양한 문제 상황에 맞게 맞춤형 접근을 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학교 적응력을 신장시키고, 나아가 학교와 학습, 진로를 탐색하여 자신의 꿈과 재능을 찾는 징검다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99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학교에 다니는 즐거움을 알았어요! ”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