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1(토)
 

 바자회, 먹을거리, 체험거리, 볼거리 가득...10월 18일(토)

 “서부지역 청소년어울림마당(문화존)”이 10월 18일(토) 오후 2시~5시 30분까지 안중늘푸른공원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평택시가 주최하고 평택YMCA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이 주관하는 행사로 이번 주제는 ‘우리는 청너자이저’로, 청너자이저는 『청소년+에너자이저』의 합성어로 청소년들의 몸과 마음에 멈추지 않은 삶의 에너지를 얻어가라는 뜻으로 다양한 문화를 만들고, 체험하자는데 목적이 있다.

 이날 행사는 ▶부스마당(먹을거리: 슬러시, 떡볶이, 어묵, 잔치국수, 김밥) ▶체험마당: 앙케이트 조사 및 스트레스 해소법, 평화엽서 전시 및 체험, 성교육 및 캠페인, 컬러비즈, 내가 만드는 손수건 ▶직업체험(바텐더, 파티쉐, 마술사, 과학자)이 진행된다.

 또한 ▶게임마당에서는 림보, 퍼즐, 콩 옮기기, 탁궁, 손님 찾기, OX퀴즈가 진행되며, ▶공연마당에서는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장애청소년 모듬북, 현화중학교 댄스동아리, 신한중학교 사물놀이(선반), 평택중학교 연극(죽은 시인의 사회), 현화고등학교 JDS동아리 댄스 등 다양한 공연이 진행된다.

 이날 축제에 참여하는 팀에게는 반별, 청소년친구별로 많이 참여한 팀에게는 간식이 지원되며, 당일 참가자에게는 자원봉사 시간 발급(VMS가입→부스7개 이상<도장확인>→방명록작성&ID기재/ 2시간 인정) 특혜가 주어진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청소년들이 스스로 누릴 자신의 권리를 찾아 자발적인 문화의 주체가 되고, 지역주민들 간에 화합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축제 문의 ☎ 681-3081, 3087)

이일호 대학생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90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중, 청소년축제 "청소년 다 모여라!"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