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김기성(평택시의회 시의원)

  안녕하십니까? 『평택항·평택호 관광단지 특별위원회』 위원장 김기성 시의원입니다. 지난해는 장기화된 경기침체와 부동산 시장 침체로 인해 가계 부채의 증가, 소득 불균형, 물가 상승 등 시민들의 삶이 더욱 어려웠던 한 해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새로운 희망과 도약의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특히 이번 갑오년(甲午年)은 말띠 중에서도 청말띠라고 합니다. 서양에서 청말띠는 영물인 유니콘을 의미하며 그렇기 때문에 청말띠의 해는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갑오년(甲午年) 새해를 맞아 시민 모두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행복하고 희망찬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45만 시민 여러분! 이제 우리시는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위한 중요한 시점에 와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LG디지털파크 등 최첨단도시로의 도약과 경제자유구역 포승지구 보상 추진과 현덕지구의 사업자 지정 등 인구 100만 도시로의 도약 등에 따라 평택시의 여건에 많은 변화가 있을 것이며, 그에 따라 시민들의 욕구 또한 지금과는 많이 달라질 것입니다.

  앞으로 우리시 도시발전과 인구유입에 따라 시정 또한 시계의 톱니바퀴가 돌 듯 자연스럽게 발 맞춰 변화해야 할 것입니다. 이렇듯 다양하게 변화하는 시민의 욕구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해 시의회의 역할과 위상을 재점검하여 평택시 발전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해 나가겠습니다.

  그 동안 지역발전을 향한 시민들의 염원과 뜻을 가감 없이 대변하기 위한 ‘결의문 채택’과 대형 프로젝트 추진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발생하는 갈등을 신속하게 조정하고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특별위원회 활동’ 등 시민 생활과 직결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역동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앞으로도 우리시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고 변화하는 시대에 유연하게 대처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와 균형 발전, 사회적 소외계층의 권리 신장 등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습니다.

  끝으로 평택시의회가 소통과 화합을 통해 지역 현안 문제에 대해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희망 의회’가 되도록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다는 ‘수적천석(水滴穿石)’의 말처럼 시민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는 약속을 드리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관심과 격려, 그리고 조언을 보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567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년사] 시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