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이희태 평택시의회 의장

  존경하는 45만 평택시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계사년이 아쉬움 속에 저물고 새로운 희망과 도약의 갑오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특히 이번 갑오년은 말띠 중에서도 청말띠라고 합니다. 서양에서 청말띠는 영물인 유니콘을 의미하며 그렇기 때문에 청말띠의 해는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준다고 합니다.

  갑오년(甲午年) 새해를 맞아 시민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시는 모든 일이 이뤄지시길 기원합니다. 아울러 지난 한해 동안 평택시의회에 애정 어린 관심을 가지고 격려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돌이켜보면 2013년은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서민들의 생활이 더욱 어려웠던 한 해였으며, 그로 인해 새해에는 시민들이 무엇보다 서민경제가 살아나기를 기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지난해 숱한 어려움 속에서도 우리시는 지역발전을 위한 시민여러분의 염원과 성원을 바탕으로 삼성전자 착공 등 추진 중인 대규모 사업과 발전계획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이제 2013년 한해의 아쉬움을 뒤로하고 2014년 새해를 ‘모두가 행복한 희망찬 해’로 만들기 위해 우리는 많은 준비를 해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그 동안 제6대 평택시의회는 시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지역 현안문제에 대해 공청회, 간담회 등의 소통 창구를 만들어 시민과 지역사회가 공감하는 합리적 정책 대안을 만들고자 노력했으며, ‘평택 소사벌지구 내 도서관건립 촉구 결의대회’, ‘평택 이마트 2호점 입점 반대 성명서 발표’ 등 서민 생활 안정화를 위해 적극 대처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역개발계획 등 우리시 중장기적인 발전을 도모하는 사업들은 완성도를 높여 나가면서, 완료할 사업은 분명하게 마무리하고, 불투명한 사업들은 희망이 가시화 될 수 있도록 시민과 소통하면서, ‘현장 속으로!, 시민 속으로!’ 더욱 가까이 가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새해에도 평택시의회는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막중한 사명감을 가지고 시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경제활성화, 주민편익 증진, 사회적 소외계층의 권리 신장과 생활향상 등 지역현안을 해결하고, 제7대 지방의회 출범을 앞두고 진정한 지방자치를 이룰 수 있도록 지방분권과 지방재정확충 등 제도정비에도 목소리를 내는 평택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하는 의회 본연의 기능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시민들과 함께하는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하여 새해에도 『열린의회, 정책의회, 상생의회』라는 3대 원칙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첫째, 시민과 소통하는 “열린의회”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지역발전은 물론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지역의 현안문제에 대한 공청회, 간담회 등 소통창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과 지역사회가 공감하는 열린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둘째, “정책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시민과의 약속이 잘 지켜질 수 있도록 지역발전과 시민 복리증진을 위한 다양한 정책개발을 통해 입법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다 하겠습니다.

  셋째, “상생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시민의 참뜻을 대변하는 봉사자로서 집행부가 적법하고 합리적으로 시정을 운영하고 있는지 책임 있는 견제와 감시는 물론, 평택시의 새로운 발전을 위해 ‘시민·집행부·의회’ 간 서로 협력하여 평택시의 새로운 도약을 실현시킬 수 있도록 상생 의회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자랑스러운 시민 여러분! 이제 우리시는 미군기지이전과 삼성전자 입주, 평택항 개발, 고덕국제신도시 조성, KTX 신평택역 건설 등 새롭게 도약해야 하는 중요한 시점에 직면해 있습니다. 향후 5년이 평택시 미래 100년을 결정하는 만큼 시민 모두가 하나 되는 것이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시민 모두가 마음을 모으고 뜻을 합친다면, 우리는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 된 시민의 힘이야 말로 희망찬 평택의 미래를 담보할 근원이며 성장 동력이 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우리 모두 희망을 가지고 미래를 향해 힘차게 나아갑시다! 평택시의회는 시민여러분의 격려와 성원을 등에 지고 대한민국 대표 명품도시 평택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끝으로, 우리 시의회는 더욱더 새로운 각오로 시민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드리며, 시민여러분께서도 제6대 평택시의회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관심과 조언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시민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23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년사] 희망을 주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