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원유철 국회의원

  안녕하십니까? 국회의원 원유철입니다. 희망찬 2014년 청마(靑馬)의 해를 맞아 우리 모두가 힘차게 도약하는 새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올 한 해에도 시민여러분 모두가 소원 성취하시고 가정에 항상 행복과 웃음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언제나 우리는 새해를 희망으로 맞이합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을 둘러싼 주변 정세가 그리 녹녹치만은 않습니다. 120년 전 갑오년에 대한 기억을 떠올리며 조선조 말 상황에 요즘의 국제정세를 비교하는 담론들이 활발합니다.

 방공식별구역과 영유권 문제로 불붙은 일본과 중국의 대립은 그때보다 더욱 심각하고 계속되는 국내의 소모적 정쟁의 모습 또한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계속되는 북한의 도발 위협은 우리를 더욱 어렵게 하고 있습니다.

 우리 평택시의 상황도 그리 다르지 않습니다. 비록 작년 한해 모든 시민들이 힘을 모아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둥지를 틀고 KTX 평택역 추진을 통해 평택발전의 100년 기틀을 마련하였다곤 하지만 곳곳에서 갈등과 반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2014년 갑오년이 평택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여는 ‘성공하는 경장(更張)의 해’가 되기 위해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파사현정(破邪顯正)’의 정신입니다. 과거의 잘못된 것을 과감히 떨쳐내고 옳은 것을 찾기 위해 노력하는 한해를 보내야 하겠습니다.
 
 올해는 말(馬)의 해입니다. 뛰는 말에 채찍질을 더해 더욱 열심히 뛰도록 하는 조마사의 마음처럼 평택이 대한민국의 중심도시로 보다 빠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시민여러분과 함께 고삐를 바짝 죄겠습니다. 더불어 세계의 도시들과 경쟁해 ‘이기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더욱 겸손한 자세로 시민여러분과 국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새해 더욱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84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년사] 새로운 희망을 키우는 한해가 되기를 바라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