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16(일)
 
폐지 수거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사랑 나눔”
 
 
폐지수거.jpg
 
 평택시 중앙동(동장 김형태)은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현동)와 함께 13일(금) 중앙동 주민센터에서 관내 폐지 줍는 어르신들에게 십시일반으로 모은 폐지 및 관내업체로부터 협찬 받은 20kg 쌀 10포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2일 어려운 생활 등으로 폐지를 줍는 노인에게 교통사고 예방활동의 일환으로 안전조끼를 전달한데 이어, 우리 주변 곳곳에 숨어있는 폐지를 모아 전달함으로 지속적인 지원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중앙동 주민센터 직원들과 중앙동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은 폐지 줍기 캠페인을 열고, 가정 내에 있는 헌책, 신문 등을 수시로 주민센터로 가져와 수집했다.
 
 또한 폐지 줍기 캠페인에 동참한 관내업체(뉴대진관광, 대진산업, 한빛소방, 서정갈비)는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해 달라며 20kg 쌀 10포를 기증했다.
 
 김현동 주민자치위원장은 “큰 도움은 아니지만 어르신들의 마음의 조금이나마 기쁨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지속적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따뜻한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형태 중앙동장은 “폐지를 재활용하여 깨끗한 환경을 보전하고, 행사로 인해 복지사업에 활용 하는 등 1석 2조의 효과를 거두는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며, “폐지를 재활용하여 환경보전에 대한 인식을 일깨우고 이번 지원 계획을 시작으로 건강한 황혼의 인생이 되도록 여러 가지 방안 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711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중앙동 “사랑의 폐지와 백미” 전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