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0(금)
 
주요사업 추진현황 및 시정 운영방향 설명해
 
 
시민대화.jpg
 
 평택시(시장 공재광)가 지난 15일부터 20일까지 총 4회에 걸쳐 ‘2016년 권역별 시민과의 대화’를 실시했다.
 
 이번 시민과의 대화는 2천여명의 시민이 참석한 가운데 공재광 시장은 ‘평택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주요사업 추진현황’, ‘2016년 시정운영방향’ 등 앞으로 민선6기 남은 2년여의 시정 운영방향을 설명했다.
 
시민대화2.jpg
 
 또한 이번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시장을 비롯해 전 국·소장이 함께 참석해 시민들의 궁금증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현장에서 해당 국소장이 추진방향을 제시함으로써 더욱 충실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건의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고 철저한 현장조사를 통해 가능한 사업은 조속히 처리하고 예산이 수반되는 사안은 시급성을 감안하여 단·중·장기로 구분해 단계별로 추진하는 한편, 사업의 타당성 및 실효성을 검토해 내년도 예산에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다수 민원은 시장이 직접 관리해 공정하고 신속하게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시민대화3.jpg
 
 공재광 시장은 각종 현안에 대해 재임기간에 모두 완료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며, 대규모 사업들에 대해서는 철저한 검토와 치밀하게 추진해 나갈 방침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구 규모에 걸맞게 상반기에는 권역별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주요 현안사업 및 시정운영방향을 설명하고, 하반기에는 읍·면·동별 찾아가는 시민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별 시민 의견을 수렴해 내년도 예산에 반영하는 시스템으로 시민과의 대화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평택시는 현장 및 서면 건의된 약 100여건의 건의사항에 대한 세부추진계획을 수립해 5월말 추진계획 보고회를 가질 예정이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53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2016년 권역별 시민과의 대화’ 마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