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오는 14일 토요일 오전 10시 통복천·통복시장 일대서 펼쳐져

맛 비결 경연대회·걷기대회·체험부스·공연 등 다양한 행사 마련
 
 
다문화축제.jpg
 
 오는 14일(토) 통복천(세교동사무소 옆) 일대에서 ‘통복시장 다문화축제’와 ‘시민건강걷기대회’가 함께 열린다.
 
 평택을 대표하는 통복전통시장은 그동안 대형마트 입점과 쇼핑의 편의 시설 부족으로 판매에 고전하였지만, 입주상인들의 다양한 고민과 노력으로 평택시민과 다문화 이웃들에게 우리평택의 삶과 문화를 알려주는 최고의 체험공간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
 
 또한 평일 낮에는 유치원 어린이들이 함께하는 시장체험 교육공간으로서도 한몫을 담당하고 있는 소중한 전통시장이자 다문화 가족들이 즐겨 찾는 평택의 이색적인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오는 14일(토) 10시부터 진행되는 ‘통복시장 다문화축제’는 통복시장의 대표적인 음식을 직접 체험하는 음식코너와 다문화 가족들의 다문화 음식체험 코너 및 의상체험 코너를 운영해 통복시장의 전통과 멋을 알리고 시민들에게 다문화 음식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아울러, 통복시장의 대표적인 명가 음식점이 참여하는 ‘2015 통복시장 맛 장인 선발 경연대회’를 개최해 시민들에게 통복시장 대표적 맛집의 맛 비결을 체험하는 기회 제공과 함께, 입주 상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참여한 시민들과 함께 하는 풍성한 문화 공연행사 및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부스도 운영된다.
 
 이번 행사를 공동주관하는 김은호 평택문화원장은 “통복시장은 평택을 대표하는 전통시장으로 평택의 경제를 떠받드는 중요한 원동력이며 문화와 소통의 장이었다. 외국인과 젊은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축제와 더불어 통복시장 지도와 상점 스토리텔링북을 영어와 한국어로 만들어 보급할 것”이라며, “일회성 축제에서 끝나지 않고 통복시장의 발전에 도움이 되는 축제를 이번 기회를 통해 만들어 갈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함께 개최되는 ‘시민건강걷기대회’는 올해로 15회를 맞는 시민건강증진의 행사로, 이날 통복천변을 걸으며 환경퍼포먼스와 쓰레기 줍기 체험행사도 함께 진행되며, 왕복4km를 완주한 시민에게는 자전거, 가전제품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이번행사는 평택시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평택문화원, 평택시민단체협의회, 평택시민신문이 공동주관한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평택시민단체협의회(☎ 031-652-0558) 또는 평택문화원(☎ 031-655-20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58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복시장 다문화축제’와 ‘시민건강걷기대회’ 참가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