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1(토)
 

시민기자단, 10대에서 70대까지 시민 38명으로 구성

 평택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평택시 블로그 시민기자단을 선정하고, 지난 7월 11일 평택시청 종합상황실에서 2014년 평택시 블로그 2기 시민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온라인을 통한 접수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시민기자단은 고등학생부터, 대학생, 주부, 직장인, 파워블로거 등 10대에서 70대까지 시민 3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평택시의 다양한 시정 소식을 시민들에게 빠르게 알리고, 생활의 유익한 정보는  공유하며, 소통의 중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잘 알려지지 않은 평택의 아름다운 사람, 문화, 명소를 찾아 평택시 블로그 ‘희망평택이야기’와 시민기자단 개인 블로그, SNS를 통해 온라인으로 알리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날 시민기자들과 자리를 함께한 민선6기 제7대 공재광 평택시장은 “우리 시가 시민들에게 한걸음 다가서고, 시민과 막힘없이 소통하며 함께 달려가는 역동적인 '대한민국 신성장 경제 신도시 평택'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번에 선발된 2기 시민기자 유범동 씨는 “평택시의 소식을 영어로 번역해서 주한미군의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주한미군과 그 가족들에게 전하고, 이들이 평택시의 문화교류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알리겠다”고 말했다.

 결혼 7년차 직장인 이지은 씨는 “평소, 우리 시의 복지, 문화 분야에 관심이 많은데, 자녀들과 가볼만한 평택의 명소와 어르신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우리 시의 따뜻한 이야기들을 전달하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8512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민과 소통하는 "희망 평택 이야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