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4(토)
 
신성장전략국, 안전건설교통사업소 주요업무 추진 밝혀

언론브리핑.JPG
 
  평택시는 금년부터 시민 및 언론과의 소통을 위한 국소장 언론브리핑 정례화 방침에 따라 지난 5일(목) 언론브리핑실에서 신성장전략국과 안전건설교통사업소의 주요업무 추진사항에 대하여 언론브리핑을 개최했다.
 
 신성장전략국 심광진 국장은 주요업무 추진 방향을 신성장 동력 육성,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 추진, 문화·관광 인프라 확충, 평택항 경쟁력 강화 및 항만 활성화로 선정하고 “저돌적인 추진보다는 완급을 조절하면서 각종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전건설교통사업소 박창구 소장은 "공영주차장을 시설관리 전문기관인 도시공사로의 위탁을 추진하여 시민들에게 보다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언론브리핑2.JPG
 
■ 신성장전략국, 2017년 상반기 관광단지 조성사업 착수 목표
 
  신성장전략국 주요 브리핑 내용은 고덕국제화지구, 브레인시티, 평택호 관광단지 진행사항 및 평택항 배후단지 조기 개발 등 순으로 진행됐다.
 
 현재 고덕 국제화계획지구 내 3.93㎢ 규모의 삼성산단 부지조성 공사 진행률이 69%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평택시는 2017년 후반기 공장 가동을 목표로 삼성전자 입주 지원을 추진하고 있으며, 삼성산단은 ‘5월 공장건축 착공으로 산업용지 2,826,000㎡ 중 786,000㎡를 우선 사용하게 된다고 밝혔다.
  LG디지털파크 산업단지와 연계 진행 중인 진위2(LG) 산업단지는 3월 현재, 문화재 조사 중으로 토지 수용에 따른 주민 피해 최소화에 노력하고 있으며, 내년 1분기 공장이 가동되면 240명 이상의 신규 고용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산·학·연과 친환경 주거공간이 어우러질 브레인시티 일반산업단지는 현재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서 사업타당성 조사 중으로 금년 하반기, 시의회 의결 및 행자부 투자심사가 예정되어 있다. 사업타당성 조사와 향후 절차의 단계별 준비 및 재원조달, 대학 유치에 관한 사항, 주민피해 최소화 등 방안을 강구하면서 시행사의 단계별 절차에 대비한 계획요구, 사업위원회 개최, 타시·군 벤치마킹, 한국지방행정연구원 및 성균관대 방문으로 사업기간 단축 및 사업 구체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평택호 관광단지 조성사업은 현재 기획재정부 산하 공공투자관리센터(PIMAC)의 적격성 심사를 통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서 시설사업기본계획 수립 용역이 진행 중이다.  2017년 상반기 관광단지 조성사업 착수를 목표로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 안전건설교통사업소, 도시공사로 공영주차장 관리 이관
 
  안전건설교통사업소 주요 브리핑 내용은 공영주차장 도시공사 관리이관 추진에 대한 사항으로 평택시는 공공시설물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관리와 운영의 전문화로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평택 도시공사로 공영주차장 관리의 이관을 추진한다.
 
  이에 따라 평택시 공영주차장은 올해부터 연차적으로 이관을 추진하고 먼저 작년 말 민간위탁 기간이 만료된 17개소 시설에 대하여 공영주차장 운영체계 등 평택 도시공사로 이관 절차를 완료하여 현재 직영 운영 중이다.
 평택도시공사가 공영주차장을 운영하면서 1월 중에 무인 요금 정산기 설치,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무료시간 30분에서 1시간으로 확대 운영, 징수요원 및 시설물 관리자 채용, 시설물 환경정비 등의 사전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달 2일부터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앞으로 이용객이 많은 공영주차장은 사전요금 정산기 설치, 차량 입·출구를 일방에서 양방으로 확대, 주간 취약 시간대에 직원이나 보조요원 배치로 요금정산 불편 지원 및 입·출구에 불법주차 방지를 위한 개선사항 등을 마련하여 이용객 불편 및 차량출차 지연을 해소할 계획이다.
 
  향후 수탁자들의 자율적으로 운영한 월 정기 주차요금에 대하여 요금 조정 및 감면 확대를 검토하여 금년 하반기에 ‘평택시 주차장 설치 및 관리’ 조례개정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6208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시민·언론' 소통 위한 국·소장 언론브리핑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