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1조원 규모의 본예산 심사 및 행정사무감사 가져
 
 
시의회 폐회.JPG
 
 평택시의회(의장 김윤태)는 지난 11월 21일부터 12월 21일까지 31일간 2016년도 마지막 의사일정인 제188회 평택시의회 제2차 정례회 일정을 마무리했다.
 
 2016년도 마지막 회기로 열린 이번 정례회는 올해 집행부의 업무현황 및 사업 추진실태를 파악하여 잘못된 점을 시정하고 대안을 찾는 행정사무감사와 조례안 심사, 시정전반에 대한 시정질문 및 1조원 규모의 2017년도 본예산(안) 심사 등 집행부의 업무추진 전반에 대한 사항이 다뤄졌다.
 
 또한 이번 2차 본회의에 상정된 안건 가운데 ▶평택시의회 의원 행동강령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평택시의회 의원 의정활동비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평택시 원효대사 깨달음 체험관 운영 조례안 ▶2017년도 평택시 애향장학재단 출연 승인안 ▶평택시 지방공무원 여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평택시 긴급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평택시 영유아보육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평택시 공동주택관리 지원 조례안 등 19건이 원안 가결되었다.
 
 아울러 ▶평택문화원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 ▶2017년도 공유재산관리(변경) 계획안 ▶평택시 폐기물처리시설 설치촉진 및 주변지역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평택시 주택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평택시 공동주택관리 감사 조례안 등 5건은 수정 가결되었다.
 
■ 예산결산특위, 2017 일반 및 특별회계 예산안 처리
 
 자치행정위원회 소속 김기성, 권영화, 정영아, 서현옥 의원과 산업건설위원회 소속 김재균, 최중안, 이희태, 이병배 의원 등 8명으로 구성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지난 14일 정영아 의원을 위원장, 이병배 의원을 부위원장로 각각 선출하고 상임위원회 별로 예비 심사를 거친 2017년도 일반 및 특별회계 예산안을 처리했다.
 
 2017년도 예산안은 집행부(평택시)에서 제출한 1조2,293억원으로 전년대비 2.9%인 346억원이 증가되었고, 예산안 심의결과 261억7,700만원이 감액됐다.
 
 또한, 집행부로부터 시정전반에 대한 감사 자료를 제출 받아, 대규모 개발사업 추진 실태 및 다수 주민관련 민원 사항에 중점을 두고 감사가 이루어 졌으며 감사결과 총 366건에 대하여 시정조치 요구 및 대안이 제시됐다.
 
 정영아 예결위 위원장은 “이번 예산안 심사는 각 사업의 시행 효과와 낭비성 요인 등을 면밀하게 검토해 재원배분의 효율성과 적정성을 중점적으로 심사했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서민생활의 안정을 도모하는데 중점을 두어 심사하였다”고 밝혔다.
 
시의회 폐회2.JPG
 
■ 최중안 의원 ‘평택시 서부권역 발전방안’ 7분 자유발언
 
 최 의원은 7분 자유발언을 통해 “우리 평택시를 견인하고 책임질 수 있는 국가항만인 평택항이 포승읍에 위치하고 있음에도 포승읍 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한다는 것은 그만큼 지역이 슬럼화 되어간다는 현상일 것”이라고 지적하면서 “고등학교, 의료시설, 문화공간, 대형마트 등의 유치 부족, 대규모 택지개발 등 도시개발 계획도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실정으로, 집행부는 포승읍으로 인구가 유입될 수 있는 대책을 추진하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 의원은 “제1의 환황해권 국제경제도시 건설과 기회와 희망이 있는 열린 도시 평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시정활동을 펼쳐주시길 간절히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권역은 안중, 포승, 청북의 3읍과 오성, 현덕 2면 248리의 행정체계를 갖추고 있다. 2016년 11월말 현재 평택시 전체인구 46만 9,889명의 22.3%인 10만 5,081명이 거주하고 있으며, 우리시 전체면적 457.4㎢중 219.9㎢인 48%로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 김윤태 의장 “새해에는 효율적인 의정활동 펼치겠다”
 
 평택시의회 김윤태 의장은 “시 집행부는 이번 회기 중 행정사무감사, 내년도 예산안 심사, 시정질문 등을 통해 지적된 사항을 개선하고 제시된 대안을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노력을 기울여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다가오는 정유년(丁酉年) 새해 우리 시의회는 모든 의정활동 가치 기준을 ‘정책의회·열린 의회·신뢰받는 의회’에 두고 서로 협력하여 상생하는 모범적인 의회가 되도록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1091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제188회 제2차 정례회 폐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