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관내 홀몸어르신 60여명 초청, 한국 민속촌 찾아

 평택시 평택보건소는 지난 5일(목) 신평택라이온스클럽(회장 고용기)회원, 평택대학교 간호학과학생 등 30여명과 함께 평택시 관내 홀몸어르신 60여명을 초청, 한국 민속촌에서 제2회 “건강. 행복 나눔 孝나들이”행사를 가졌다.

 이날 효 나들이 행사는 홀몸어르신 7~8명과 평택대학교 간호 대학생 2명, 신평택라이온스 회원 2명이 한조를 이루어 농악과 말타기 공연 등을 관람하고 담소를 나누는 등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나들이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거동도 자유롭지 못해 혼자 나들이는 생각도 못했는데, 이렇게 나들이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즐거웠다”고 말했다.

 고용기 신평택라이온스클럽회장은 “어르신들의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회원들 이 시간을 내어 뜻 깊은 일을 한다는 것에 보람과 긍지를 느끼며, 어르신들께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회원들의 뜻을 모아 지속적으로 행사를 추진하겠다”고 밝히고 "특히 손자녀 관계를 맺은 평택대학생들이 함께 해주어서 더욱 활기차고 의미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평택시와 학생들에게 고마움을 전한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집에만 계신 방문대상자들이 이번 나들이를 통해 외로움과 고독감을 해소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후원단체와 연계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지속적인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04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홀몸어르신과 함께한 "孝 나들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