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4(월)
 
두꺼비생태마을 추진 과정 및 생태공원 관리·운영 시스템 견학
 
 
시의회 도시공원연구회.JPG
 
 평택시의회 도시공원 연구회(박환우 대표의원, 김재균, 최중안 의원)는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도시공원 운영과 관리정책 우수지역을 방문하는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연구회 박환우 대표의원, 김재균 의원, 최중안 의원과 평택시 김우연 공원과장, 신영석 공원2팀장, 한경대학교 조경학과 안승홍 교수, 평택시 공원위원회 김상구 위원, 이현희 의원 등 10명이 참여하였다.
 
 첫 날인 12일에는 청주시에 있는 원흥이두꺼비생태공원을 방문해 생태문화관 사무처장으로부터 주민참여로 만들어진 두꺼비생태마을의 추진 과정과 생태공원의 관리·운영 시스템에 대해 청취를 한 후 주민참여형 생태공동체 만들기로 이루어진 생태공원을 둘러보았다.   
 
시의회 도시공원연구회2.JPG
 
 둘째 날인 13일에는 고양시 일산 호수공원을 방문하였고 공원관리팀장으로부터 시설 운영에 대한 설명 청취 후 다양한 의견 교환과 공원을 둘러보는 시간을 가졌다.
 
 일정을 마친 연구회 의원들은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우리시 도시공원 개발에 접목할 부분이 있는지 비교 검토하고 수집된 관련 자료 등을 향후 연구 활동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환우 연구회 대표의원은 “이번 벤치마킹은 시 관계자들과 외부 전문가가 함께하여 평택시 주요 공원의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내실 있고 생산적인 현장 활동이 되었다”며 “기존 공원의 유지관리 우수사례를 중점적으로 파악하여 공원시설 관리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비교 견학이 되었다”고 말했다.
 
 평택시의회 도시공원 연구회는 평택 공원개발과 시민의 안전에 대한 심층적 연구를 통해 경제를 활성화하고 시민복리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구성된 의원 연구단체로 지난 3월 출범하여 시 관계부서와 간담회 및 공원 이용실태 조사 등 활발한 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5967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도시공원연구회 ‘청주시 생태공원’ 벤치마킹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