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한우, 육우, 돼지, 젖소 표본조사...9월 1~15일까지

 경인지방통계청 평택사무소(소장 김영수)는 9월 1일부터 15일까지 평택시·안성시가축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표본조사와 일정 규모 이상 사육 농가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가축의 사육규모별 가구 수와 연령별·성별 마리수를 파악해 축산정책수립과 축산부문 연구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조사주기는 분기조사로, 조사기준일 현재 표본조사구 내에서 주요가축을 사육하고 있거나 과거 3개월간 사육했던 농가를 표본 조사한다. 표본조사 축종은 한우, 육우, 돼지, 젖소다.

 조사기준일 현재 축종별 시·도별 일정규모 이상 사육하고 있는 농가는 전수조사 대상이며,  전수조사 축종은 한우, 육우, 젖소, 돼지, 닭, 오리다.

 조사방법은 통계청 조사직원이 농가를 방문, 응답자를 만나 조사표를 작성하는 면접청취조사, 또는 비 면접조사(전화, CATI, FAX, E-mail, 우편조사)로 실시한다.

 통계청 평택사무소 관계자는 "조사직원이 해당 농가를 대상으로 가축동향조사를 실시하므로 해당 농가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조사결과는 통계청에서(http://kosis.kr/)전국 및 시도별로 9월 말경에 공표하고 가축통계 수요기관과 축산농가에도 제공될 예정이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6913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계청 평택사무소 가축동향조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