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평택항만公, 블로그 개설 1년 "방문자수 7만명"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소통 채널이 평택항 알리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화) 경기평택항만공사에 따르면 평택항 주요소식 및 유용한 정보를 알리고 있는 블로그의 방문자수가 운영 1년 만에 현재 7만836명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7월 평택항 SNS 채널 운영을 시작으로 블로그 누적 방문자수는 2013년 3분기 7,827명에서 4분기에는 2만6,103명으로 2014년 1분기는 3만4,833명, 2분기 7만836명으로 급증했다. 또 다른 소셜미디어 채널인 트위터, 페이스북도 꾸준히 방문자수가 늘어 안정적인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전개하고 있다.

이러한 증가세는 SNS를 통해 ▶평택항과 경기평택항만공사의 최신소식, 운영현황 신속 전달 ▶무궁한 해양자원인 경기해양 도서에 대한 소개 ▶해운·항만·물류 분야별 정보 ▶참여 이벤트 및 유용한 생활정보 등의 최신 정보 전달과 인포그래픽을 가미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이용객들의 관심과 흥미를 이끌었기 때문이란 게 경기평택항만공사의 분석이다.

 김정훈 홍보마케팅팀장은 “대중과 늘 언제든지 소통하고 유용한 정보제공을 최우선적인 소통의 가치로 삼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SNS와 같은 양방향(Two-Way) 소통 채널을 통해 많은 시민과 소통하고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며 평택항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데 힘써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현재 블로그 (http://blog.naver.com/gppcgppc),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gppcgppc), 트위터 (https://twitter.com/gppcgppc)와 평택항 대학생 기자단 (http://goptp.tistory.com/) 등 다양한 소통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7096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SNS운영, 평택항 홍보효과 ‘톡톡’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