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슈퍼오닝쌀 생산단지 대표 200여명 대상 교육 실시

  평택시는 3일(목)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슈퍼오닝쌀 생산단지 대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업인 교육을 실시했다.

 평택시는 “슈퍼오닝쌀”의 명품화를 위해 지난 2005년부터 고품질 쌀의 초석인 순도 높은 조곡확보를 위해 슈퍼오닝쌀 생산단지를 운영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4,000ha에 12여억원을 투입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날 교육에 앞서 고품질 슈퍼오닝쌀 생산에 유공이 많은 농업인 4명을 선발하여 평택시장 감사패를 전달하여 농업인들의 사기를 진작시켰다.

 이어 농업인교육에서는 한국농촌경제연구원 김태훈 농업경제학 박사가 쌀 관세화 문제, 쌀 산업의 현황과 전망 등 강의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농업인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현재 평택시는 추청벼, 고시히카리 두 가지 품종을 생산매뉴얼에 맞추어 소비자가 선호하는 최고품질의 명품 쌀을 생산하고 있다. 또한 엄격한 품질검사를 통한 최고급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슈퍼오닝쌀’ 생산단지에 대한 수확 전 포장심사를 통해 합격한 논에서 생산된 조곡만 수매하고, 가공된 쌀은 판매전에 수시로 완전미 비율, 단백질 함량 등 품질검사를 실시하여 엄선된 쌀만을 슈퍼오닝 브랜드쌀로 판매하고 있다.

 한편 슈퍼오닝쌀은 2007년 미국에 수출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미국, 호주, 독일 등에 158톤을 수출하였으며, 2010년 전국 우수브랜드로 3년 연속 선정되는 등 소비자와 한층 더 가까워진 고품질 명품 쌀로 확고히 자리매김 하고 있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2840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안전한 먹거리 "슈퍼오닝을 아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