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혁신위원회,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 수렴 예정

 지난 13일(금) 남경필 경기도지사 당선인의 ‘혁신위원회’는 수원 광교 신도시에 위치한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8층에서 혁신위 산하 사회통합소위원회와 미래전략소위원회 각 소위별로 첫 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업무에 착수했다.

 남경필(사진) 당선인은 “앞으로 경기도는 일자리가 넘치는, 따뜻하고 안전한 공동체가 될 것”이라며 “혁신위원회가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일자리, 안전, 교통, 주거복지, 여성, 산업경제, 취약계층, 행정혁신 등 도정 전반에 대하여 그간의 문제점을 짚어내고 미래지향적인 대안을 제시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미래전략소위원회는 빅데이터, IT, BT 등 경기도의 성장동력을 창출할 산업과 일자리 혁신 업무를 맡고, 사회통합위원회는 보육, 안전, 노동, 복지, 교통, 행정개혁, 교육 등 경기도민의 삶과 관련한 사회분야 혁신을 추진할 예정이다.

 미래전략소위원회는 김일호 (주)오콘 대표이사를 위원장으로, 강수현 인재양성·창직 플랫폼 워커스 대표, 박용후 PYH 대표이사, 이상봉 패션디자이너, 이재환 (사)소셜네트워크협회 회장, 장태수 서울대학교 그린바이오 과학기술연구원 교수가 위원으로 선임되었고 설형 전 남경필의원 비서관이 간사로 활동하게 된다.

 사회통합소위원회는 이종훈 국회의원(성남시 분당갑)을 위원장으로, 이병길 전 국회사무처 사무차장, 이만수 성결대학교 객원교수, 김은경 경기개발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박경철 경기개발연구원 교통연구실 연구위원, 이수용 공인노무사, 박완정 여의도 연구원 객원연구위원, 한선 경기도 소방재난본부 홍보팀장이 위원으로, 이우철 전 남경필의원 보좌관이 간사로 선임됐다.

 혁신위는 남경필 당선인 공약과 연계된 소관별 혁신방안을 논의하고 남경필 당선인 공약의 구체적이고 실행 가능한 추진 과제를 정리하여 25일 당선인에게 그간 활동사항을 보고할 예정이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64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경필 도지사 당선인 혁신위, 본격 가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