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28(화)
 

서재자이 아파트에 16일부터 3주 동안 편의 도와

  평택시에서는 대규모 아파트 입주시기에 맞춰 행정수요에 적극 대처하고, 인력의 효율적 관리를 위해 이동민원실을 설치 운영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시는 802세대가 입주하는 비전1동 서재자이 아파트에 16일부터 3주 동안 멀티미디어실(107동 1층 인터넷실)에 이동민원실을 설치하고 공무원 2명(동 주민센터 1명, 시청 민원종합처리과 1명)을 배치하여 입주민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이동민원실에는 국가 정보통신망 전용회선, 컴퓨터 2대, 통합민원 발급기, 복사기 등을 설치하고, 전입신고(확정일자), 주민등록 등·초본, 인감증명서, 토지대장 등 통합민원을 발급 처리하며, 시정홍보와 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찾아가는 이동민원실 운영은 전입신고를 위해 주민자치센터를 방문하는 민원인들이 입주기간 동안 일시적으로 몰려 불편을 겪게 되는 주민자치센터의 주차문제 해소와 민원을 분산시켜 민원인들의 대기시간도 줄여주는 효과는 물론 시청의 통합민원 담당자를 이동민원실에 3주일 동안 배치하여 일시적으로 바쁜 부서를 지원하게 하여 효율적인 인력 운영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평택시청 종합민원실에서는 매주 목요일 저녁 9시까지 가족관계등록신고 접수, 인감증명, 여권발급 업무 등 모든 창구의 민원발급 시간을 연장하는 야간민원실을 운영해 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이 편리하다고 체감할 수 있는 민원행정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시민이 행복한 평택시를 만들어 가는데 모든 공직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해 나가기로 했다"고 말했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0520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찾아가는 이동민원실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