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대학(종합)병원 유치, 어떻게 할 것인가?" 주제로 열려

"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혜택 제공을 위한 시민대토론회

 8월 19일(화) 오후 3시부터 평택 북부문예회관 소공연장에서 원유철(새누리, 평택갑) 의원의 주최로 [대학(종합)병원 유치, 어떻게 할 것인가]를 주제로 한 평택희망찾기 시민대토론회가 열린다.

 평택희망찾기 시민대토론회는 각계 전문가와 시민들이 참여하여 주민들의 삶과 직접적인 연관을 가진 문제들을 다루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이번 토론회는 그 첫 번째로 의료환경 개선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준비됐다.

 최근 평택은 삼성, LG 등 대기업 유치와 KTX 평택역사 설치, 주한미군기지 이전사업으로 경기남부의 도농복합도시에서 동북아 경제중심도시, 교통중심도시, 안보중심도시로 발돋움 하고 있다. 이러한 대외적인 여건에도 불구하고, 대내적으로는 교육, 문화, 예술, 의료 등 주민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분야에서는 여러 가지 준비할 과제들도 가지고 있어 이번 토론회가 평택 발전에 균형을 잡아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토론회는 장정민 평택대학교 교수가 좌장을 맡았으며, 오종희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수석연구원이 기조 발제를 할 예정이다.

 또한, 신상도 서울대학교 응급의학과 교수, 박재만 보건복지부 공공의료과장, 최원용 경기도 정책기획관, 최호 경기도의회 의원, 양희종 평택시 송탄보건소장, 이성재 前 평택시 문인협회장 등 각계각층의 전문가들과 관계자들이 토론을 맡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를 주최한 원유철 의원은 “평택의 의료환경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대학병원급 종합병원의 유치를 포함한 지역특성과 여건에 맞는 의료시스템을 갖추어 시민들에게 양질의 의료혜택을 제공하고 생명과 건강을 지키기 위한 방향을 모색하겠다”며 이번 토론회의 취지를 설명했다.

서태호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388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유철 의원, '평택희망찾기' 그 첫걸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