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관내 약사 240여명 참여해 4개 강좌 진행해

평택시약사회(회장 이명구)는 4월 27일(일) 평택대학교 대학교 대학원 강당에서 '2014 평택시약사회 약사 연수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연수교육에는 관내 약사 2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병욱 약학박사의 '인체 호르몬' 강의, 경기도약사회 곽은호 약사의 '약사 정책' 강의, 손철주 미술 칼럼리스트 '미술을 말하다' 강의, 대한약사회 정원용 비대위원의 '비타민D의 연구 사례' 등의 강좌가 진행됐다.

이명구 회장은 개회사에서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약사 자격이 없는 사람이 약국을 운영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된다"며 "특히 약사회에 신상신고를 하지 않은 약사님들도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서는 연수교육에 필히 참석하셔야 한다"고 말했다.

 평택지역 약사회원들은 4년 전부터 '평진회'라는 이름으로 평택보건소와 송탄 보건소에 불우이웃을 위해 쌀을 정기적으로 기탁하고 있다. 송탄지역 약사회원들 역시 소년소녀가장들에게 송탄보건소를 통해 쌀지원을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다.

 또한 2012년 1월 정기총회를 통해서 소외계층 및 독거노인에게 사랑의 쌀을 기탁해 오고 있으며, 많은 약사회원들이 각종 사회단체에 가입해 무료 봉사 및 소년소녀가장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지역사회의 빛과 소금의 역할을 톡톡히 해오고 있다.

 이외에도 시민건강걷기대회, 평택항 마라톤대회, 평택시 꽃나들이, 시민나눔축제, 마약퇴치캠페인 행사, 구충제 전달과 무료 봉사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하고 있다.

한편 이날 평택시 약사회는 개회식에서는 세월호 희생자와 가족을 위한 기도와 묵념에 이어 자발적으로 세월호 성금 121만7천원을 모금했다.

안연영 기자
ptlnews@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98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약사회, 약사 연수교육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