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장애인의 실질적인 고용창출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18일(금) 오전 10시 평택남부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열린 제3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석한 이동화 예비후보는 장애인을 위한 급식봉사에 참석해 '민생탐방' 릴레이를 이어갔다.

 이날 이동화 예비후보는 본보와 가진 현장 인터뷰에서 "경기도는 아직 장애인의 관광활동 동향에 관한 정보가 전혀 없는 실정이다.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관광, 위락, 여가는 빼놓을 수 없는 부분으로, 복지사회가 될수록 일반인들의 복지관광 뿐만 아니라 소외계층, 특히 장애인의 관광활동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장애인의 경우에는 관(官) 주도의 형태로 장애인의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일회성 행사가 대부분"이라고 지적했다.

 이 예비후보는 "장애인을 위한 장애유형별 특성을 고려한 관광 프로그램이 거의 없어 장애인들의 관광활동 참여는 매우 저조하며 접근조차 어려운 실정이기 때문에 장애인들이 쉽게 관광을 할 수 있도록 '장애인 맞춤 관광 프로그램'을 개발해서 실질적인 삶의 질에 도움을 주어야 한다"며 "아울러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서 '장애인 직장운동부'를 창설하여 장애인들이 안정적인 고용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제8대 경기도의원으로 ▶평택항 발전추진특별위원회위원 ▶경기도체육진흥위원회 부위원장 ▶경기도문화예술진흥위원회 위원 ▶평택남부노인복지관 초대후원회장 ▶평택여자중학교 운영위원장 ▶대한적십자사 평택봉사회장 ▶평택중앙라이온스클럽 차기회장 ▶평택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등을 역임하고 있으며, 지난 2년간 경기도의회에서 부지런하고 열심히 일하는 스마트한 의원으로 정평이 나 있다.

안연영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470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동화 도의원 예비후보 ‘민생탐방’ 릴레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