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경기도, 대변인 긴급 기자회견 통해 조사결과 발표 
 
 국가대표인 경기도청 여자컬링팀 코치의 선수들에 대한 폭언, 성추행, 포상금 기부 강요 등이 경기도 자체 조사결과 대부분 사실로 드러났다.
 
 경기도는 28일 오후 대변인 긴급 브리핑을 열어 선수 4명과 코치를 상대로 진행한 긴급 합동조사 결과를 발표하고 이같이 밝혔다.
 
 도는 문화체육관광국과 도 체육회 직원으로 긴급 합동조사단을 구성해 전날 밤 선수들과 그 가족을 대상으로 2시간여에 걸쳐 진상조사를 했고, 28일에는 오전에는 코치를 상대로 4시간가량 면담조사를 벌였다고 전했다.
 
 브리핑에서 대변인은 조사결과 훈련 때 폭언이 있었다는 사실은 선수들과 코치 모두 인정했다고 밝혔다.
 
 폭언과 관련해 “훈련 시 폭언이 있었다는 사실에 대해 선수와 코치의 진술은 모두 일치”했으나 “코치는 발언 당시 훈련과정상의 언어로 폭언 수준이라고 까지는 생각하지 않았다”고 전했다.
 
 성추행과 관련해 “보도를 통해 알려진 대로 손을 잡고 ‘내가 손잡아 주니까 좋지’라고 발언한 내용에 대해서도 선수와 코치 모두 사실을 인정”했으나 코치는 “성추행을 의도한 발언이 아니라 격려차원의 발언이나 선수들이 그렇게 느꼈다면 사과하겠다고 말했다”고 밝혔다.
 
 기부금 강요와 관련해서도 “올림픽 출전 이후 대한컬링연맹 후원사로부터 국가대표팀에 포상금 1억 원을 약속받았으며 현재 미 입금 상태로 이 포상금에 대해 대표팀은 선수들에게 각 7백만 원 상당의 포상금을 배분할 계획이었으나 코치가 중·고교, 주니어 컬링 팀의 형편이 열악하니 장비 지원을 위해 각자 1백만 원씩 희사하자고 제안했다”고 말했다.
 
 이에 “선수 2명이 이의를 제기하자 코치가 ‘어려웠을 때를 생각하라’며 강요로 느낄 만큼의 심한 질책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코치는 현재 이번 사태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퇴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상황”이라고도 전했다.
 
 더불어 “경기도체육회는 코치의 행위가 부적절한 것으로 보고 지휘감독의 책임을 물어 조만간 해임 조치할 예정”이며, “해임절차는 도 체육회의 정관에 따라 진행될 예정”임도 함께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2012년 여자컬링팀이 세계여자선수권대회 4강에 오르는 성적을 내자 그해 6월 경기도청 컬링팀을 창단하고, 연간 2억5천만원을 지원해오고 있다.

김선우 기자
ptlnews@hanmail.net
★자치돌이★ 기자 이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태그

전체댓글 0

  • 946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여자컬링대표팀 코치 성추행·폭언 사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