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자활센터에서 운영 중인 모이라이랩, 도서관카페 활성화 위해

 

자활센터 업무협약.jpg

 

사회적협동조합 평택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양수)와 사회적기업 (재)아름다운커피(이사장 한수정)는 지난 5월 25일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회적기업 (재)아름다운커피 한수정 이사장, 평택두레생협 박은경 (전)이사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아름다운커피는 우리나라 최초 공정무역 커피 브랜드로, ‘윤리적 소비를 통해 빈곤에 시달리는 저개발의 커피 생산자들의 자립을 돕는 사회적기업이다. 협약 내용으로는 평택지역자활센터에서 운영 중인 모이라이랩, 모이라이디저트카페, 도서관카페 등 활성화를 위해 ▶원활한 생두 수급 및 공급 ▶바리스타 교육 지원 ▶커피 직무교육 ▶다양한 사업 아이템 공유를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평택지역자활센터 김양수 센터장은 “평소 공정무역 커피에 대한 관심이 많고 아름다운커피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며 “윤리적 가치에 기반한 공정무역 커피를 평택시민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재)아름다운커피 한수정 이사장은 “평택지역자활센터는 전국 자활조직 중 선두주자이며,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불평등한 커피 무역구조와 사회 관행 문제를 해결하고 빈곤을 해결하는데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지역자활센터는 평택시 자활사업 발전을 위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의 자활 의욕 고취 및 교육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올해 자활사업으로 5개 자활기업 65명과 36개 자활근로사업 400여 명의 참여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실업·빈곤 문제 해결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24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지역자활센터, (재)아름다운커피와 업무협약 가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