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거동 어려운 홀몸 어르신이 무료로 물품 구매하도록 지원

 

진위면 이동마트.jpeg

 

평택시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일 관내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2023년 진위 맞춤형 이동마트’를 3차 운행했다.


진위 맞춤형 이동마트 사업은 매달 관내 12개 마을을 대상으로 라면, 김 등 식료품과 휴지 등 생필품을 트럭에 싣고 나가, 거동이 어려워 시내에 나가 장을 보기 어려운 홀몸 어르신들이 무료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상봉 진위면장은 “우리 면의 지역 특성을 반영한 ‘진위 맞춤형 이동마트’를 우수사례로 발전시켜 복지 선진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 사업을 통해 진위면에 거주하는 거동이 불편한 관내 저소득층에게 지속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권문식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은 “이 사업을 통해 홀몸 어르신들이 계속 도움을 받을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무더위가 시작되는 만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복지 사각지대를 중점으로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따뜻한 겨울 이리 온 이불 지원사업, 주거 취약가구 주거 환경 개선 사업, 행복한 밥상 지원사업, 식료품 지원사업 등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근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42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진위면, 홀몸 어르신 위한 맞춤형 이동마트 운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