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평택-오사카-나고야 간 항로 활성화 및 평택항 경쟁력 홍보 위해

 

항만공사 일본.jpg

▲ 2023 평택항 일본 오사카 설명회 기념사진

 

경기평택항만공사는 5월 24일 일본 오사카 리츠칼튼 호텔에서 현지 해운물류 관계자 등을 초청해 ‘2023 평택항 일본 오사카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9월 개설된 평택-오사카-나고야 간 컨테이너 항로 활성화 및 평택항 경쟁력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평택항 경쟁력과 이용 이점을, 한진평택컨테이너터미널은 평택항 부두 운영 서비스를, 팬스타라인닷컴은 평택-일본 직항로 서비스의 장점을 차례로 발표했다.

 

항만공사 일본2.jpg

 

지난해 9월 평택-일본 간 직항로가 평택항 개항 이래 최초로 개설된 것을 계기로, 관내 일본 화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공사는 관심 기업을 대상으로 물류비 절감 효과에 중점을 둔 화물 유치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일본 현지 관계자의 평택-일본 간 컨테이너 항로 이용을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평택항 이용을 계기로 한일 양국의 기업들에게 많은 비즈니스 기회가 창출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평택항만공사는 관내 일본화물 유치를 위한 홍보 마케팅 실시와 함께, 오는 7월 동남아 물량 증대를 위한 평택항 태국 방콕 포트세일즈도 실시할 계획이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137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항만公, 2023 평택항 일본 오사카 설명회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