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6(금)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시민들 힐링장소 새단장에 나서 

 

고덕면 꽃길 조성.jpg

 

평택시 고덕면(면장 김우겸) 주민자치회(회장 현광수)는 24일 깨끗하고 아름다운 소풍정원 이미지를 위해 주민자치회 위원 등 20여 명이 참여해 ‘소풍정원 진입로 꽃길 조성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많은 시민들이 방문해 여가 활동을 즐기는 소풍정원의 진입로가 잡초, 쓰레기 등이 방치되어 고덕면과 소풍정원의 이미지가 저하됨에 따라 ‘2023년도 고덕면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제안되어 추진하게 됐다.


특히, 이번 사업을 담당한 문화·복지·환경 분과에서는 주민자치회 시범 실시 1년차임에도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여러 차례 회의 및 현장답사를 실시하는 등 열정적으로 사업에 참여했다.


현광수 주민자치회장은 “각자의 생업이 있음에도 고덕면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비록 첫 시작은 미비할지라도 꾸준히 함께 활동하면서 고덕면 발전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우겸 고덕면장은 “평택시 관광명소인 소풍정원의 명성에 걸맞은 깨끗한 진출입로를 조성하게 되어 기쁘다”며 “바쁜 농번기에도 이른 아침부터 소풍정원 진입로 꽃길 조성 사업에 참여하신 주민자치회 위원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평택시에서는 주민밀착형 사업 및 시민 전체의 복리증진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4년도 평택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하고 있으며, 기간은 6월 11일까지이다.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www.pyeongtaek.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858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고덕면 주민자치회, 소풍정원 진입로 꽃길 조성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