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중학생 배치 연구용역 학부모 설명회 통해 배치계획 마스터플랜 수립

 

좌탑 중학생 배치.JPG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교육장 이종민)은 지난 12일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 학생 배치 담당자 및 한국지식산업연구원과 함께 온라인 플랫폼 유튜브를 통하여 ‘평택지역 중장기 중학생 배치계획과 관련한 연구용역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개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평택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권역별 적정 학생 배치계획 수립 및 중학교 입학 배정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렸으며, 평택교육지원청은 개발계획에 따른 발생 예상 학생 수 등의 데이터 분석 자료를 토대로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할 계획임을 밝혔다.


한국지식산업연구원이 진행한 연구용역에 따르면 다수의 개발계획으로 인해 예상되는 중학생 수와 유입 인원의 정확한 추계를 통해 학교 신설 및 학교군 분리 등 적정 학생 배치 계획 마련이 필요하며, 중학교 학교군 내 배정 희망학교 쏠림 현상, 원도심 학교 원거리 통학, 대중교통 여건 등을 고려한 중학교 신입생 배정 기준 마련이 필요하다.


또한 민원 내용, 근거리 학교 배정 방안, 학생의 학교 선택권 존중 등 중학교 배정 개선방안이 필요하며, 궁극적으로 도시개발 및 도시 규모 확장, 공동주택 건축에 따른 거주 이동 등 변화된 교육 여건에서의 중장기 학생 배치 계획을 고려한 마스터플랜 수립이 필요하다.


박은희 평택교육지원청 기획경영과장은 “연구용역을 통해 도출한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하는 평택시의 교육환경 변화와 지역 상황에 맞는 학생 배치계획의 밑그림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0230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중학생 수 증가 ‘학교군 개선’에 나선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