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0(토)
 

근로자 20만 원, 기업 10만 원 내면 정부가 10만 원 추가 지원

 

근로자 휴가비.jpg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7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과 근로자를 추가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은 근로자들의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해 근로자가 20만 원, 기업이 10만 원을 적립하면 정부가 1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해 모두 40만 원을 국내 여행 경비로 사용하도록 하는 사업이다.


한국형 체크바캉스라고 불리는 이 사업은 지난 1월 2일 9만 명을 목표로 참여자 모집을 시작했으나 10만 명 이상이 지원 신청하면서 지난 1월 27일에 모집을 조기 마감한 바 있다.


문체부는 지난 모집 때 보여준 높은 수요에 부응하고, 내수 활성화를 위한 국내관광의 역할을 극대화하기 위해 당초 예정했던 사업 규모를 늘려 추가로 모집하기로 했다.


참여 근로자들은 적립된 휴가비 40만 원을 전용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서 숙박, 교통 등 국내여행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전용 온라인몰에서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할인행사와 기획전도 마련돼 있어 추가적인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참여 기업들에는 참여증서 발급과 함께, 각종 정부인증 기업 선정 때 가점을 부여하거나 실적을 인정하며, 우수 참여기업으로 선정되면 정부포상을 수여하고, 우수사례집 수록을 통해 기업홍보의 기회도 제공한다.


사업 참여 대상은 1차 모집과 마찬가지로 중소기업과 중견기업, 비영리민간단체, 사회복지법인·시설의 근로자와 소상공인이다. 참여 신청은 17일부터 시작됐으며,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 누리집(vacation.visitkorea.or.kr)을 통해 기업 단위로 받고 있다.


휴가비 신청 방법 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전담지원센터(☎ 1670-1330)를 통해 확인하거나 문의할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148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부 지원 근로자 휴가비 꼭 신청하세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