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오현정 관장 “청소년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문화의집 되겠다”

 

북부청소년 발대식.jpg

 

평택시 위탁기관인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관장 오현정)에서는 지난 18일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동아리 소속 청소년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북부지역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 청소년들의 참여를 보장하고 소속감을 형성하여 발전과 성장의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연합발대식을 진행했다.


이날 참여한 동아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별’, 청소년학습봉사동아리 ‘아람’, 청소년행사기획동아리 ‘플랜잇’, 청소년과학발명동아리 ‘상상파머스’,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허그’, 청소년지구환경방위대 ‘프레쉬맨’, 대학생봉사단 ‘두빛나래’ 등 6개 동아리이다.


이번 연합발대식은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창의적 역량을 키우고 발휘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여 긍정적인 자아개념과 바람직하고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발대식에서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청소년지도사 소개, 위촉장 수여, 2023년 사업계획 보고, 단체 사진 촬영, 안전한 활동을 위한 각종 안전사고 관련 사례 및 대처 방법, 재난 및 재해 예방 교육 진행 후 각 자치조직 및 동아리는 2023년도 활동 계획을 수립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김지섭 위원장은 “함께 서로 협업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통해 즐겁고 재미있는 활동을 해나가겠다”면서 “청소년들의 권리와 참여 증진을 위해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오현정 관장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활동 운영을 통해 자발적인 참여의식을 활성화시키고, 항상 청소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함께 나아가는 문화의집이 되겠다”고 말했다.


청소년 자치조직 및 동아리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은 북부청소년문화의집(☎ 031-668-868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71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북부청소년문화의집, 자치조직·동아리 발대식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