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2(토)
 

“아동과 종사자가 행복한 지역아동센터 되도록 지원하겠다” 

 

김재균 의원.jpg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김재균 위원장(더불어민주당, 평택2)은 17일 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위원장실에서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공동대표단과 정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정담회는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공동대표단의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호봉제 적용에 대한 감사 인사 전달과 향후 지역아동센터 운영 개선 및 추가적인 종사자 처우개선에 대한 논의를 위하여 마련됐다.


이날 경기도 지역아동센터 공동대표단은 올해 1월부터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에 호봉제가 적용되면서 그간 고정급 지급으로 열악했던 종사자의 급여 수준이 개선된 것에 대해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와 집행부에 감사의 뜻을 전달했다.


이어 공동대표단은 도로교통법 개정으로 지역아동센터 차량 운영을 위한 전일제 돌봄교사 도입의 필요성과 지역아동센터 종사자의 야간근로수당 도입 등 지역아동센터 운영에 대한 추가적인 개선사항을 건의했다.


이에 대해 김재균 위원장은 “공동대표단의 건의사항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현장의 목소리와 집행부의 행정 여건에 대해 서로 소통하고 고민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의회와 도 집행부, 현장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아동과 종사자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지역아동센터가 될 수 있도록 상임위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는 올해 1월부터 지역아동센터 등 5개 아동복지시설에 대한 호봉제를 전격 도입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477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재균 경기도의원, 지역아동센터 공동대표단과 정담회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