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30(토)
 

3월 18일 오후 1시~3시 남부·북부·서부 권역에서 동시 개장 

 

지속협 알뜰장터.jpg

▲ 지난해 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 알뜰나눔장터

 

평택시와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평택지속협)가 주최·주관하는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알뜰나눔장터’가 3월 18일 오후 1시~3시 개장한다. 


알뜰나눔장터는 중고물품 재활용, 재사용 활성화로 지속가능한 평택 만들기,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경제활동 활성화, 주한미군 가족들과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 다양한 환경체험활동으로 평택시민 환경 교육 등을 위해 개장하고 있다.


이번 알뜰나눔장터는 남부(시청 앞 광장), 북부(이충분수공원), 서부(안중근린공원) 등 3개 권역에서 동시에 개장하며, 우천 시, 고농도 미세먼지가 발생하면 방역지침에 따라 조기 폐장 또는 취소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그동안 열리지 못했으나, 작년부터 다시 개장해 18년째를 맞고 있으며, 민·관 협력 기구인 평택지속협이 실천하는 대표적인 사업으로, 민·관 협치 분야에서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평택시의 행정 지원과 함께 관내 기업의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있으며, 관내 기업이 사회적으로 지역에 공헌할 수 있도록 평택지속협에서 중간 지원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평택지속협 관계자는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알뜰나눔장터에서 이웃들과 나누시기 바란다”며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알뜰나눔장터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평택지속협 공식 홈페이지(www.lapt.or.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031-658-414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293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지속협, 3개 권역 알뜰나눔장터 개장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