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오 이사장 “평등하고 정의로운 사회 만들어가겠다”

 

YMCA 정기총회.jpg

▲ 17대 이사장으로 선임된 오중근(왼쪽) 이사장

 

평택YMCA는 2월 27일 열린 제45회 정기총회에서 제16대 박종승 이사장에 이어 제17대 이사장으로 오중근 평택YMCA 이사를 선임했다.


평택YMCA 강당에서 진행된 이날 정기총회 1부에서 진행된 개회예배에서는 고재균 평택푸른꿈교회 담임목사가 ‘구원받은 자의 삶의 모습’이라는 주제로 설교했으며, 2부 정기총회에서는 박종승 이사장 개회 선언 및 인사말에 이어 소태영 사무총장이 2023년 영상 사업보고 및 계획에서 “평택YMCA가 50주년 준비를 위해 지역사회를 위해서 새롭게 준비하고 나아가야 할 시기”라며 “이사와 회원이 함께 힘을 모아 평택YMCA가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2023년도 이사선거에서는 정윤서(남서울대 교수), 조남규(평안신문 대표), 이흥연(평택대학교 교수, 평택지속가능발전협의회 자문위원, 평택시협치회의 위원장), 고진성(안중고등학교 교감), 정홍균(연세재활의학과의원 원장) 이사가 선임됐다.


지난 4년간 평택YMCA를 이끌어 온 박종승 이사장은 “지난 4년 평택지역사회와 우리 미래세대인 청소년이 건강하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평택YMCA가 노력해 왔지만 부족함이 있었다”며 “선임된 신임 이사장은 앞으로 평택YMCA가 시민단체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갈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이사회에서 추대된 오중근 신임 이사장은 “평택YMCA는 50년 역사와 전통을 가진 시민단체로 지역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소외된 이들이 없도록 평등하고 정의로운 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중근 신임 이사장은 경기평택항만공사 이사,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평택시협의회 수석부회장, 평택시사회복지협의회장, 지영희기념사업회장을 지냈으며, 현재 평택문화원과 녹색평택그린트러스트 이사를 맡고 있다. 취임식은 오는 4월 개최할 예정이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2740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YMCA, 정기총회에서 오중근 이사장 선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