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2050 탄소중립도시 선언 및 다양한 정책 수립 높게 평가받아 

 

녹색기후상 수상.jpg

▲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한 최원용(왼쪽) 부시장과 한정애 국회의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2월 24일 국회기후변화포럼 주최 2023년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시상식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3회를 맞는 ‘대한민국 녹색기후상’은 범국민적 기후변화 대응과 지속가능한 탄소중립 사회 추진에 공로가 큰 단체를 격려하고 모범 사례 확산을 위해 2010년 제정한 국내 최초의 기후변화 종합시상이다.


평택시는 이번 녹색기후상 공모전에 평택시 2050 탄소중립도시 선언 후 기관·기업체와 탄소중립 협약을 체결하여 발전적이고 다양한 정책을 수립하는 등 탄소중립 도시로의 실현을 위해 여러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또한 평택항 수소특화단지 조성으로 친환경적인 에너지(수소)로의 대체를 가속화하여 환경보존과 미래산업 육성에 앞장서고, 도시 숲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생태환경개선을 위한 도시계획 추진과 자원순환 도시 조성을 위한 환경 갈등 극복 및 폐기물 처리시설 운영 등을 인정받았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시는 작년에 조성된 환경교육센터에서 시민주도 도시 회복력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기후변화 교육 및 탄소중립 실천 행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여 하나가 아닌 민·관·산 모두가 협력하여 지속가능한 환경도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3927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대한민국 녹색기후상’ 행안부 장관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