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3(화)
 

오는 2월 26일까지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어 

 

웃다리문화촌 전시회.jpg

 

지난 1월 3일부터 시작된 <2023 Art for lifestyle>展이 평택시 서탄면에 위치한 웃다리문화촌 SPACE 8 전시실에서 열리고 있으며, 오는 2월 26(일)까지 시민들과 만난다.


권오신, 이진희, 이형범, 장윤영, 전선옥, 정은희 6인의 작가가 참여한 이번 전시는 판화, 디자인, 도예, 공예, 회화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권오신 작가의 <Memory Machine> 시리즈는 선명하기도 하고 흐릿하기도 한 작가의 기억 이미지를 Candy Machine 속 풍경에 담아 재조합하여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변하는 렌티큘러(lenticular)로 표현하여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 낸다. 


이진희 작가의 <Cutout Meditation>은 굵은 실을 쏘아 높낮이만으로 표현한 핸드터프팅(hand-tufting) 작품으로, 기억을 다듬는 과정을 작가만의 방식으로 풀어낸 시리즈이다. 


이형범 작가의 <뿌리>는 시각과 청각의 연관성을 작품에 담아내고 있으며, 이 작품은 도자재(Ceramic)가 가지고 있는 도예의 장점과 기기를 더한 새로운 소재를 제시하고 있다.


장윤영 작가의 <Floating> 시리즈는 ‘미’에 대한 작가의 탐구 과정이며, 펠트·레이스·한지와 같은 부드러운 섬유 조각들을 에폭시 레진이라는 반영구적 소재를 통해 빛의 형태를 시각화하여 표현했다. 

 

전선옥 작가의 <Gathering>는 자유공간의 표현이다. 작가는 작업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빈 상자의 안과 밖의 공간들을 연결하는 경계를 재구성하여 꿈의 공간으로 표현했다. 


정은희 작가의 <은하수> 시리즈는 견고한 한지의 물성과 섬유질 사이로 비치는 빛을 조명으로 표현했다. 빛과 닮은 순백색의 한지(韓紙)에 크고 작은 원으로 투과되는 빛의 조화는 마치 우주의 수많은 별을 연상시키게 한다. 

 

전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월요일은 휴관한다.


전시 관람 및 자세한 사항은 웃다리문화촌(☎ 031-667-0011)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다솔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7996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웃다리문화촌, ‘Art for lifestyle’ 展에 초대합니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