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이윤하 위원장 “사회적경제조직 생산 제품 판로 확대해 나가겠다” 

 

서민경제특위 간담회.JPG

 

평택시의회 서민경제 활성화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윤하)는 2일 시의회 3층 간담회장에서 사회적경제조직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평택시 사회적경제조직 초청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특별위원회 이윤하 위원장, 최준구 부위원장, 이관우·김혜영·이종원·류정화·김산수 위원과 평택시 관내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자활기업과 같은 다양한 사회적경제조직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사회적경제조직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회적경제조직은 양극화를 해소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의 공동의 이익과 사회적 가치의 실현을 목적으로 설립된 조직으로, 이날 참석한 사회적경제조직들은 생산품의 판로 부족 등의 어려움을 호소하면서 일반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도록 사회·제도적 기반을 마련해 줄 것을 요청했다.


서민경제특위 간담회2.JPG

 

최준구 부위원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제시된 소중한 의견들이 시정에 적절히 반영될 수 있도록 의정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윤하 위원장은 “사회적경제조직의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 사회적경제조직에서 생산한 제품의 판로를 확대하고, 사회적 경제 기금을 조성할 수 있는 사회적 환경과 제도적 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시의회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윤하 위원장을 비롯한 7명의 서민경제 활성화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경영난을 겪고 있는 관내 사회적경제조직을 비롯한 소상공인의 의견을 수렴하고 관련 현장활동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6916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의회 서민경제 활성화 특위, 사회적경제조직 간담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