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식품접객업소 최대 1억 원, 금리 1%, 2년 거치 3년 균등 분할 상환

 

식품위생업소 지원.jpg

▲ 평택시청 외경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고물가 및 금리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식품위생업소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설개선자금 및 운영자금을 지원한다고 6일 밝혔다.


식품위생업소 융자사업은 경기도 식품진흥기금을 재원으로 지원하며, 생산시설 개선을 원하는 식품 제조·가공업소의 경우 최대 5억 원까지, 식품접객업소의 경우 최대 1억 원을 금리 1%, 2년 거치 3년 균등 분할 상환 조건으로 지원한다.


화장실 시설개선이 필요한 식품접객업소는 최대 2,000만 원을, 운영자금이 필요한 모범음식점·위생등급 지정업소는 최대 3,000만 원을 금리 1%, 1년 거치 2년 균등 분할 상환 조건으로 지원한다.


또한 일반·휴게음식점·제과점 운영자의 경우, 인건비와 시설·관리에 필요한 임대료 등 고정지출에 활용할 수 있는 ‘코로나19 긴급 운영자금’을 최대 2천만 원까지 동일한 조건으로 지원한다.


융자받고자 하는 영업주는 평택시 농협은행에서 대출 가능 여부를 먼저 상담하고 융자 신청서 등을 작성하여 평택시청 식품정책과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 등 필요 서류는 평택시청 누리집(www.pyeongtaek.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및 고물가, 금리 인상 등으로 침체된 식품위생업소 대상 융자사업을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위생 수준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지영 기자 ptlnews@hanmail.net 


태그

전체댓글 0

  • 804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시, 식품위생업소 시설개선·운영자금 융자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